홈주소창 로그인 회원가입 내 한글주소 관리 고객만족센터 토론게시판 사이트맵 고객 지킴이
/ 넷피아소식 / 언론보도
 
공지사항
언론보도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고객 문의 게시판
 
제목  [북] 도전, 그 멈출 수 없는 소명
언론사명  아시아경제(유윤정 기자) 보도일  2007-11-23
 
<이판정 지음/넷피아 펴냄>

한글인터넷주소업체 '넷피아'를 창업한 벤처사업가 이판정 사장(43)이 12년간 사업을 영위하면서 느낀 소회를 '도전, 그 멈출 수 없는 소명'이라는 책자로 펴냈다.

이 사장은 이 책을 통해 수년전 경쟁업체이자 마이크로소프트(MS) 투자사인 리얼네임즈로부터 3000만달러(약 300억원)대의 M&A를 단칼에 거절했던 비화를 비롯해 변리사를 꿈꾸던 수험생에서 벤처기업가로 변신하는 과정, KT의 일방적 계약 해지와 MS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7.0 출시 등 잇따른 악재로 침체기에 빠졌던 인고의 시간을 담담히 그려냈다. 경쟁업체간 줄소송이 이어지면서 검찰수사 등 괴로운 시기를 보내야 했던 분노의 세월도 행간에 그대로 묻어 있다. 특히, 건강을 제대로 챙기지 못해 신부전증에 걸림으로써 혈액 투석을 해야만 했던 투병생활도 여과없이 담아냈다.

넷피아가 특허권을 갖고 있는 한글인터넷주소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인터넷 주소창에 한글 키워드를 입력하면 'www'를 치지 않아도 해당사이트로 곧바로 접속해주는 서비스로, 넷피아는 KT와 2000년부터 계약을 맺고 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글키워드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올해 초 KT가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하면서 한글인터넷주소 사업이 위기에 처하자 이사장은 또 다시 기로에 서있다.

이 사장은 늦둥이로 태어난 형제많은 집안의 막내라고 자신을 소개하면서 태어나기도 전에 죽을 고비를 넘겨서인지 잡초처럼 끈질긴 생명력을 갖고 있다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한글인터넷주소를 다시 일으키겠다"고 다짐했다.

[기사 원문보기]

 
 
 
이전글   총선후보명, 주소창 입력하면 홈페이지 연결... 
다음글   [화제의 책] 도전, 그 멈출 수 없는 소명  

한국어EnglishJapanese 제휴제안 인재채용 서비스 약관 및 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책임한계 및 법적 고지 이메일무단수집 거부
  대표전화 : 02-3665-0123   고객상담 : 02-2165-3000   FAX : 02-2671-5613   e메일 : 고객상담@넷피아콥
Copyright (C) 1995 - 2019 Netpi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