Ȩּâ α ȸ ѱּ аԽ Ʈ Ŵ
Ȩ / ǾƼҽ / 언론보도(영문사이트전용)
 
к
 
Խ
 
 한국인터넷정보센터, MS와 한글도메인 협의 중단
л  매일경제(권민수 기자)  2000-10-17
 
한국인터넷정보센터( www.nic.or.kr)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한글도메인서비스에 마이크로소프트를 참여시키는 방안을 추진하 지 않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정보센터는 그동안 내년 초 시행예정인 한글도메인서비스 와 관련 인터넷 이용자가 계층적 방식(예.매일경제신문.회사.한국)의 도 메인이름을 등록할 경우 추가비용 부담없이 키워드방식(예.매일경제)도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왔다.

이와 관련해 한국인터넷정보센터는 웹브라우저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의를 진행중이었다.

그러나 한글도메인에 외국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참여하고 도메인 등록비를 배분한다는 내용 이 보도된 뒤 네티즌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관련업계의 비난이 빗발쳤 다.

한창수 과장은 "`한국인터넷정보센터가 한글을 팔아 먹는다' `돈벌이 에만 급급하다'는 등의 글이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등 반발이 거셌다" 며 "일부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센터와 MS사이에 도메인 등록비 배 분과 센터의 데이터베이스 제공등의 구체적인 논의는 없었다"고 해명 했다.

한국인터넷정보센터는 계층적방식과 키워드방식을 혼용하는 방안을 중단하고 내년초 시행예정인계층적 방식의 한글도메인서비스에만 주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KRNIC, 계층 방식의 서비스 주력할것 
  한글 도메인 서비스 공방 가중 

ѱEnglishJapanese ä å ޹ħ åѰ ̸Ϲܼ ź
  ǥȭ : 02-3665-0123    : 02-2165-3000   FAX : 02-2671-5613   e :
Copyright (C) 1995 - 2025 Netpia, Inc. All rights reserved.